대회 홍보 이미지
기존 온라인 대회와 차별화 시도
태권박스미디어 플랫폼 통해 방송

WT아시아태권도연맹(회장 이규석)이 사상 첫 비대면 온라인 품새선수권대회인 ‘ONLINE 2020 WORLD TAEKWONDO ASIA POOMSAE CHAMPIONSHIPS’대회를 11월 13일부터 12월 4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가대항 챔피언 대회와 오픈 대회 두 가지 경기방식으로 치러진다. 참가하는 선수들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규정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경기 영상을 촬영해 마감 전에 제출하면 된다. 각 라운드 진출 선수들은 라운드 별로 지정된 품새를 촬영해 온라인 품새 선수권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11월 13일 유튜브 중계 모습

이번 대회에서 사용하는 온라인 대회 플랫폼은 태권소프트가 개발했고, 태권박스미디어(www.tkdbox.com)가 녹화와 라이브로 방송한다.

방송은 태권박스미디어 온라인 플랫폼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7HsDjotQYqQ7t=816s)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13일 방송에 7천 여명이 시청하고 응원 댓글을 달았다.

경기방식은 참가 선수가 촬영해 제출한 영상을 심판이 채점하는 방식으로 순위를 가린다. 영상 1편당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한 5명의 심판의 평균값으로 점수를 산정한다.

지난 14일 경기는 김중헌 WT아시아태권도연맹 사무총장과 곽택용 용인대 태권도학과 교수, 에드워드 올로프코노프 우즈베키스탄 전 품새 대표선수가 유튜브로 녹화방송을 했다. 오는 12월 4일에는 오픈대회 결선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방송한다. 이번 대회 방송 화면과 시스템은 기존 온라인 대회보다 한층 진화된 기술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입상자 순위 명단

이규석 WT아시아태권도연맹은 방송 현장을 방문해 대회 진행 임원들을 격려하며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WT아시아태권도연맹은 내년에도 비대면 온라인 대회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1 COMMENT

  1. 이번 대회영상은 어느 시합보다 더 퀄리티 있었고 해설이 들어간 경기… 참 품새를 더 발전 시킬수 있었던 그런 시합이였던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