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6일 국기원 회의실에서 대한태권도협회 TF팀이 문체부 실무진들과 업무 회의를 하고 있다.

태권도장 수련유무·정부 지원금 등 실질 대책 강구

대한민국태권도협회(회장 최창신·KTA)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머리를 맞댔다.

KTA 코로나19 태권도장 지원 TF팀(위원장 김경덕)은 4월 7일 국기원 회의실에서 문체부 실무자들과 업무 협의 회의를 갖고, 일선 태권도장을 지원하기 위한 실질 대책을 강구했다.

이날 회의에서 TF팀은 코로나19 대응 태권도장 환경-교육-수련 매뉴얼 개발을 설명하고, 정부의 태권도장 지원 요청 사항 등을 강력히 건의했다.

특히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행정 명령에 따라 휴관하고 있는 일선 태권도장의 고충과 생존 문제를 설명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책을 요청했다.

이날 회의에서 최재춘 KTA 사무총장은 “태권도를 수련하면 면역력을 강화한다는 연구가 많다”고 전제하면서 “정부가 권고한 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매뉴얼에 따라 태권도장에서 수련할 수 있도록 문체부가 적극 나서 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문체부 실무자들은 “태권도계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정부의 지침을 잘 따라주며 자체적으로 방역 노력을 하는 것에 고마움을 느낀다”면서 “정부 지원 요청 사항은 기획재정부와 계속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2시간 동안 이어진 이날 회의에서 ▲태권도장 수련 유무는 정부의 지침에 따라 안전·예방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것을 전제로 각 도장이 개별적으로 수련 유무를 선택하기로 했고 ▲정부의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이행하면서 발생한 태권도장의 실제 손실액은 문체부가 기획재정부와 계속 협의해 해결책을 찾기로 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가 종식된 후 정부 차원에서 사업비를 별도로 마련해 태권도장 지원 홍보물(애니메이션)과 수련 프로그램 개발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6 COMMENTS

  1. 단체는 도장대신 학교태권도 심사보면 더욱 막대한 심사비 들어옵니다
    도장은 20만원 받고 협회에 7만원 주지만 학교 태권도는 원가 7만원만 보고받고 투명하게 심사가 진행될 것입니다 도장이 2배 3배 심사비 폭리 취하는 것 학교 태권도로 가면 심사비 깨끗해지고 오히려 태권도 이미지 좋아집니다
    도장 잘난척하지마세요 바보 같아요
    품증 단증 태권도장 없어도 협회는 손해 안보고 더욱 투명해집니다
    도장 때문에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고 협회가 대신 욕 먹는 것입니다
    도장 자만하지 마세요 불쌍하네요
    협회가 있어서 도장 사는 것입니다
    팩트를 ㅇ소르고 까불지 마세요
    도장 없어도 승품심사는 진행됩니다
    주제를 알고 협회 옥하세요
    저도 관장이지만 당랑거철 의미를 아시나
    ”사마귀가 수레바퀴를 막는다” 는 뜻으로,  자기(自己)의 힘은 헤아리지 않고 강자(强者)에게 함부로 덤빔
    태권도장이 살아야 태권도가 산다는 뜻은 협회가 도와주겠다는 뜻
    겉으로 보는 글로 자만하지마라
    도장 없어도 심사는 진행된다
    바보들아

  2. ㅋㅋㅋ 당신 진짜 태권도장 죽이는 말이다
    협회 적으로 만들어서 어쩌려고 도장이 그렇게 대단하니 정부가 도장 대단하게 볼것 같니 그나마 협회가 있으니 국기태권도 되고 대회 지원 받고 체육회 가맹단체되어 가장 많은 지원금 받는 것이다 합기도나 검도 자전거 보다 지원 맗이 주는 것이다
    작은 구에 20개 넘는 단체가 있다
    그중 태권도는 매번 3번째로 대우 받아 뭘 알고 얘기해라
    자기중심적으로 드내가 최고다 건방떨지밀다른 단체들은 태권도 부러워하고
    질투하고 있다
    도장 없으면 협회 없다 멍청한 놈들
    자기 분수를 알고 떠들어라
    같은 관장인데도 부끄럽다
    협회 도장 공생 생각 안하고 자기 개인 입장만
    동네에서는 같은 도장끼리 추접한 짓으로 싸우면서
    너같은 관장은 오히려 태권도장을 위해서 없어져야해

  3. 위에분 너무 극단적으로 말씀 하시네요. 이번 코로나사태에 제가 속한 단체에서 도와 주시고 있고, 저도 감사한 마음 큽니다만, 맨 위에분(ㅋㅋㅋ)은 개인이 없으면 단체도 힘이 없다는 당연한 말씀을 하신것 같은데요..단체에 문체부에서 왜 나왔을까요?
    몇만이라는 일선 태권도 관장님들이 있어서 아닐까요? 정부나 국회의원이나 모두 표심,여론 따라가는것 아닐까요? ..일선 관장님들이 없으면 누가 지도자 사범님 하려고 하겠어요..그렿게 되면 태권도 학과 진학률도 떨어지겠죠…’지견수목 불견삼림’이라 했습니다. 일선 관장님들이 살아 남아야 합니다..

  4. 기본 상식조차 없는 분들이시네~~
    국민들이 개돼지라는 바와 다를바 없다는 말인데…
    구성원이 있어야 조직이 있다는게 기본 상식인데
    국민이 있어야 국가가 존재하듯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