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1-은 2-동 1개 획득, 차세대 기대주 부쩍 성장

한국나사렛대학교 태권도 겨루기 선수들이 해외에서 승전보를 울렸다.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대만에서 열린 제2회 프레지던트컵 G-2(아시아) 대회에서 나사렛대는 금 1, 은 2, 동 1개를 획득해 기염을 토했다. 이번 대회는 세계 각국의 대표선수와 국내 국가대표급 선수들이 다수 참가해 대회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번 국제대회에서 한국나사렛대학교가 주목 받은 점은 1학년 슈퍼루키들의 남다른 기세를 선보였다는 점이다. 가장 고학년이였던 -63kg급 1위의 이용관 선수를 필두로, -58kg급 2위 김성신 선수, -63kg급 2위 차선형 선수, -68kg급 3위 박건희 선수. 이렇게 4명의 입상자 중 3명이 1학년 새내기들로 앞으로 나사렛대를 이끌어갈 차세대 주자로 꼽히고 있다.

전 2013년 푸에블라 세계선수권대회 -58kg급 우승자인 차태문 선수를 비롯하여 유독 본 체급에 강한 면모를 보여주었던 나사렛대는 2017 대만 하계유니버시아드 국가대표 선발을 이룬 이용관 선수가 명성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여줬다.

더불어 지난 4월 중국 우시에서 열린 그랜드슬램 선발 예선대회에 -58kg급에서 3위를 한 김성신 선수와 이번 대회에는 -63kg급에 참가한 차선형 선수가 당당하게 2위를 차지하며 꾸준히 명성을 이어갔다.

차선형 선수는 1학년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지난 주니어선수권에서 메달을 획득한 요르단의 LBZO Rosian 선수를 이기며 파란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그 후 홈그라운드의 압박을 받으며 대만 선수들과의 치열한 난타전이 있었지만 특기인 앞발을 활용하여 당당하게 결승에 진출하였다.

또 한 명의 1학년인 -68kg급의 박건희 선수는 준결승전에서 동 체급 최강자로 꼽히는 신동윤 선수를 만나 전략적인 재능을 보이며 두뇌 플레이를 선보였지만 아쉽게 패배를 하며 값진 동메달을 거두게 되었다.

나사렛대학교 겨루기 선수들과 지도진

나사렛대는 임승안 총장을 비롯한 태권도학과의 이충영 교수, 박명수 교수, 김지영 교수의 든든한 지원 아래 국제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었다고 한다.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국제사회, 국제무대에 맞서 더 탄탄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그에 따른 경비를 전액 지원하며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줬다.

겨루기 선수단의 최고지도자인 한승용 감독은 “경험주의 지도관으로 선수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실패를 하더라도 도전하며, 그 속에서 작은 성취들이 모여 경험이 되고, 그 경험들이 모여 가능성이라는 결과로 돌려받을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다. 선수들이 끝까지 지도자를 믿고 따라와 준 덕분에 본인들의 노력을 보상 받은 것 같다. 이 기세를 이어 다음을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사렛대학교 태권도학과는 국제대회에 참가하며 최고의 성적을 내는 대학교 팀으로 대회 출전뿐만 아니라 다방면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75 COMMENTS

  1. 모든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었습니다! 대한민국 태권도학과의 미래,
    태권도를 바로 잡아가는 선두주자 대 명문 나사렛대학교가 있습니다! 최고의 지도력이 배양된 지도자, 배우려는 마음가짐이 남다른 학생들! 모두에게 축복이 함께하길 기도합니다^^

  2. 나사렛대학교의 겨루기단 점점 승승장구 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 기세 그대로 끌고 올라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0^

  3. 역시 나사렛대학교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다음 시합때도 더 좋은 결과 가져올수 있도록 기도하겠습니다
    나사렛 대학교 화이팅!!

  4. 같은 나사렛대학교의 학생이고 선수인게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성장허여 변함 없는 모습 보여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모아서 나사렛!!

  5. 나사렛대학교 자랑스럽습니다. 다음시합때는 더멋진 모습으로 더 높이 올라갔으면 좋겠습니다 나사렛대학교 화이팅👍

  6. 역시 나사렛대학교!!!!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 메달 더욱더 많이따고 좋은 성적을 가져올수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7. 항상 전국으로 세계로 정신없이 달리고 뛰고 하시는데 이렇게 좋은 소식을 접해 너무 기쁩니다^^ 앞으로도 가정은 제가 책임질테니 더 파이팅 하세요 ㅋㅋㅋㅋ

  8. 나사렛대학교 선수분들 시합뛰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입상하신 분들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시합도 좋은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9. 나사렛대학교 선수분들 시합 뛰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역시 명품 나사렛 대학교 멋있고 앞으로의 좋은 성적을 기대 합니다!

  10. 시합은 최선을 다하고 그외에는 추억 또는 좋은 기억이 남아야 합니다
    훗날 어렴풋이 생각난 과거에 시합만 있으면 슬프지않나요?
    세상은 넓고 할거는 많습니다.
    젊었을때 하나만을 고집하지말고 다방면으로 좋은 경험이 모여 멋진 어른으로 성장 할수있다 사료됩니다..
    나사렛 대학교 화이팅♡

  11. 멋진기사를 써주신 서성원기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를 위해 힘써주신 한승용 감독님 , 김진영선생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뒤에서 많이 도와주신 부모님들 항상 감사드리거 사랑합니다. 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나사렛대학교가 되겠습니다

  12. 한승용감독님, 김진영 선생님에 제자라는게 너무 자랑스럽고 한국 나사렛대학교겨루기 선수단에 소속되있다는게 너무나도 행운인것같습니다 한국 나사렛대학교 화이팅❤️

  13. 역시 역시 최고입니다 한승용 감독님,김진영 선생님 역시 명품하면나대나대하면명품 감독님선생님 나대겨루기학과선수들 역시 명품인 나대인입니다 아자 화이팅입니다!

  14. 좋은 성적을 거두어 주어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가 됩니다
    나사렛대학교 태권도학과 학생으로서 자랑스럽습니다!

  15. 국제대회 경비를 전액지원이라.. 역시 남다르네요. 학생들을위해 뭔가를 시행하고 투자하고 연구하기에 이렇게 좋은결과가 나올수밖에요^^

  16. 국제대회에 참가하며 최고의 성적을 내는 대학교 팀으로 대회 출전뿐만 아니라 다방면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한국나사렛대학교 라는 문구가 너무 인상적입니다.

    큰 자부심을 가질만 하겠네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