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혁 선수(왼쪽)와 한승용 감독이 손가락으로 '6'을 표출하며 6체급 석권을 기념하고 있다.
태권도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4년 동안 6체급 석권
한승용 감독-박영수 트레이너도 대기록의 동반자

‘음지에 있는 동아리 선수 최강!’, ‘대학 태권도 동아리계의 파퀴아오!’로 불리는 선수가 있다. 바로 한국나사렛대학교 박승혁 선수.

그는 대학 4년 동안 6체급 금메달을 획득해 화제를 낳고 있다. 최근 태권도원에서 열린 제 41회 한국대학태권도연맹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에서 졸업을 앞두고 금메달을 또 획득해 대학 입학 후 지금까지 대학연맹 대회에서 6체급 정상에 올랐다.

박승혁은 1학년 때 63kg급 1위를 시작으로 -68kg급, -74kg급, -80kg급, +87kg급에서도 금메달을 연이어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마지막으로 -87kg급에 도전하여 6체급 석권이라는 새 역사를 썼다.

고등학교 때 선수 등록을 하지 않은 대학교 동아리 선수들끼리 겨루는 경기라고 하지만 한 선수가 태권도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이 같은 결과를 빚어냈다는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다. 6체급을 통달하여 1위를 했다는 것은 동아리 선수들을 비롯해 엘리트 선수들도 앞으로 이룰 수 없는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놀라운 결과를 만드는 과정에서 주위의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줬다. 박승혁 선수를 지도·관리한 나사렛대학교 한승용 감독은 “입학 당시 승혁이를 한 체급에 가두기에는 가능성 넘쳐보였다”면서 “비록 동아리지만 승혁이의 가능성을 믿고 더 많은 도전을 할 수 있게 체중 감량과 증량을 과감히 했기에 이런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 6체급을 석권하기까지 선수로서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기에 정말 고마운 제자”라고 기뻐했다.

박승혁 선수는 “처음 체급을 올리자는  의견에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들었지만 내가 한승용 감독님을 믿는 만큼 나 자신도 믿자는 생각으로 –63kg급 금메달에 이어 처음 도전했던 -68kg급에서 두 번째 금메달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 선수가 6체급을 넘나들며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비결은 –63kg급을 뛰기 위해서 평소67kg 나가던 체중을 5kg 감량했고, +87kg급을 뛰기 위해 동계훈련 기간 태권도 전문 트레이너 ‘리커버리핏’ 박영수 대표가 제시한 맞춤형 웨이트 트레이닝과 식단을 조절해 15kg급이 증량했다.

동아리 선수지만, 대학연맹 경기에서 최우수선수상을 2회 수상하고,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한 제3회 태권도원배 전국대회에서 -68kg급 1위를 했을  정도로 승패를 떠나 태권도에 대한 열정과 도전정신이  남다르다.

박 선수의 모습 속에서 평소 얼마나 열심히 훈련했는지 그 진심을 느낄 수 있다. 개인의 역량을 과소평가하지 않고 그 가능성을 믿고 함께 한 지도자와 선수가 그려낸 ‘6체급 석권’은 대학 태권도 경기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230 COMMENTS

  1. 대단합니다 우리나라에 이런 선수가 있다니 역사상 기리기리 빛나길 이런선수는 죽이말고 키워야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1위가 댈것입니다

  2. 대단한 기록이네요~ 이 선수의 도전정신이 대단한것 같습니다!
    나사렛대학교의 역사로 남을 일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나사렛대학교에 좋은 성적 기대합니다!!

  3. 대박사건 ~~ ! 6체급 금메달도 정말 대단하지만 6체급을 계체를 해내었다는 부분에서 너무너무 대단합니다 정말 파퀴아오 라는 별명이 손색이 없네요 *^^*

  4. 나사렛 대학교에서 이런 선수가 나오다니 앞에서 끌어준 감독님과 잘 따라와 준 박승혁 선배님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5. 선배님 존경합니다! 6체급으로 금메달 따기 힘들었을 텐데 정말 대단하십니다. 저도 선배님처럼 대기 위해 열심히 운동하겠습니다!

  6. 축하드립니다!!😊 한번하기도어려운금메달을 여섯번씩이나 따셨다니 멋지십니다👍 앞으로 저도 큰업적을 세우겠습니다😊

  7. 진짜 축하합니다.ㅎ
    그리고 고맙습니다.
    도전하고, 배우고, 실천하고,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뼈를 깎는 고통이 없이는 이룰 수 없는 것을 포기하지 않고 끈임없이 버티고 버티며 노력했을 후배님 축복합니다.ㅎㅎ

  8. 승혁아 축하해 ! 앞으로 더 승승장구하길 ~ 너의 노력이 메달로 보여지는순간이네 축하해 고생많았어 앞으로 더 열심히하는 뜽혁이되길

  9. 앞으로 더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박승혁선수
    뒷바라지 하신 부모님 특히 어머님이 대단하시네요
    훌륭하신 부모님 아래 훌륭한 박성수가 있듯이
    너무너무 자랑스럽습니다
    모조록 건강 잘챙기시고
    행복한 운동 늘~~~~~하시길 요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10. 개인택시님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승님께서 많이 애쓰셔 주셨습니다. 만약 스승님이 안계셨다면 이런 일도 없었을 것 입니다.

  11. 박승혁 팬님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6체급 계체를 했는데 계체를 하면서 힘들었지만 이런결과를 가져오니 힘든것이 이제는 기쁨으로 바뀌었 습니다.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2. 인삼짱짱님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더 열심히 하는승혁이가 되겠습니다. 인삼짱짱님도 저번에 노력에대한 결과를 얻었지만 그결과보다 더 값진 결과를 얻을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13. 최강 나대군!! 한감독님 박선수 어디가지마요잉
    잘해냈어요 !! 박선수는 더 화이팅 하시구!
    한감독님은 훌륭한 인재들 많이 발굴해줬름 좋겠어여
    한국을 떠나 전세계적으로! 더화이팅 하십쇼!!

  14. 우리 승혁이를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비록 우리승혁이는 올해를 마무리로 대학생활을 마무리 하고 불멸의 대기록은 갱신될수는 없지만 또단 꿈과 목표를 향해 다시 도전하고 성취할수 있도록 다시금 열혈한 응원 부탁드립니다. 저는 또따는 제2,제3…에 박승혁 선수를 만들기 위해 음지에 있는 동아리 선수들을 열정을 다해 지도할것 입니다. 댓글과 기사를 읽어주신분들 모든분들께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15. 한감독님의 열정이 박 선수가 해낼수있다고봅니다.
    박선수는 앞으로 더 발전할겁니다.
    정말 멋지십니다. 나 대….화이팅!!! 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