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까지 참가 접수…한마당은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한라체육관서 열려

국기원(원장 오현득)이 오는 8일(화)부터 ‘2018 제주 세계태권도한마당(이하 한마당)’의 참가 접수에 들어간다.

올해 한마당은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한라체육관(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소재)에서 세계 60여 개국 5천여 명의 태권도 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릴 전망이다.

국기원이 매년 개최하는 한마당은 위력격파, 종합격파, 품새, 태권체조 등 태권도가 지닌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는 축제로 인식되고 있다.

올해는 총 11개 종목 46개 부문(개인전 7개 종목 34개 부문, 단체전 4개 종목 12개 부문)에서 경연이 치러진다.

기존 종목 중 일정과 장소, 참가자 미비 등의 관계로 멀리뛰어격파(기록경연)와 주먹격파(위력격파) 여자 부문을 제외했다.

참가 자격은 선수와 임원 모두 국기원의 태권도 유품‧단자이면 되고, 임원의 경우 반드시 한마당 대표자로 등록해야 한다.

국내는 개인전 또는 단체전 중 1종목, 해외는 개인전 2종목, 단체전 1종목의 출전이 가능하며, 팀 대항 종합경연은 국내와 해외 모두 중복 출전이 가능하다.

참가희망자는 5월 8일부터 6월 15일 오후 5시까지 한마당 누리집(http://hanmadang.kukkiwon.or.kr)에 접속해 절차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개인전 – 내국인 3만원, 외국인은 미화 30달러 △단체전 – 공인품새, 창작품새(팀별): 내국인 7만원, 외국인 미화 70달러, 태권체조, 팀 대항 종합경연(팀별): 내국인 10만원, 외국인 미화 100달러 등이며, 참가 접수가 끝난 후 별도의 기간에 카드로 납부해야 한다.

한편 국기원과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3월 28일 한마당의 성공적 개최를 다짐하고, 한마당 개최에 필요한 예산과 업무분담 등을 내용으로 하는 공동협약을 체결, 교환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4 COMMENTS

  1. 1년을 준비하고 접수대기중 그냥 종목이 장소 참가인원등 사정으로 빠졌다고 하네요 ㅡㅡ 해마다 참가인원 많으면 종목유지 없음 사정으로 종목에서 빠짐 무슨 애들 장난인가요? 예로 2년전 갑자기 빠진 뒤후려차기는 언제쯤 기계가 보완되서 다시 종목 유치되나요? 연구는 하고있는지 궁금합니다 방송국 에국가 나올때 뒷차기 뒤후려차기 멋지게 나왔는데 국기태권도 종주국에서 못하는건지 안하는건지 생각이 없는건지 묻고싶습니다 이제 진정한 국기태권도 본부 국기원이 이래도 되는건지 한마당은 누구를 위한 축제인가요? 태권도인이 누구인가요? 대회장인지 대회를 유치한지역장인지 아님 진정 태권도를 하시는분들을 위한 경연장인지 묻고 싶습니다 진짜가전세계 태권도인들을 위한 축제가 되도록 애써 주십시요 ~!!

  2.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은글씨 핸드폰으로 적다보니 띄워쓰기 오타가 있습니다 애국가는 그럼 안되는데 글 남기고보니 어떻게 수정하는지 몰라 또 남깁니다 속상한 마음으로 남긴 글이니 이해를 구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