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오전과 오후 뮤지컬 공연105()까지 누리집 통해 접수

국기원(원장 오현득)이 사회공익활동의 일환으로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이하 캠페인)을 전개한다.

국기원이 어린이조선일보와 함께 공동으로 주최하는 캠페인은 ‘학.폭.격.파! 국기원이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이라는 주제로 태권도가 추구하는 정신과 문화 소개와 공연예술교육을 통한 사회공익활동 등이 주된 내용이다.

태권도를 통해 배운 예절과 인내, 배려하는 마음으로 학교폭력 없는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캠페인은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과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미디어에 전문가 칼럼도 연재한다.

캠페인의 마지막은 뮤지컬이다.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부각하는 공연으로 태권도 수련으로 체득한 덕목들을 1,000명 이상의 수련자들과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장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뮤지컬은 오는 10월 20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1부),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2부) 등 2회에 걸쳐 국기원 중앙수련장(경기장)에서 열린다.

공연은 우연한 사건으로 친구의 속마음이 들리게 된 학교폭력 가해자의 변화를 담은 이야기로 수련생들은 이를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폭력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대상은 태권도를 수련하는 초등학생(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로, 관람료는 없다. 신청은 태권도장 관장이 수련생(10인 이상 30인 이내)을 대표해 할 수 있고, 개인별 접수는 받지 않는다.

관람을 희망하는 태권도장은 10월 5일(금)까지 행사 누리집(edu.chosun.com/art)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뮤지컬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1부와 2부 각각 선착순 500명으로 인원을 제한했기 때문에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

관람이 확정된 태권도장은 사전에 발송한 문자를 입장 시 제시해야 하고, 주차공간이 협소한 관계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를 권장한다. 자세한 문의는 캠페인 담당자(02-724-7831).

 

Print Friendly, PDF & Email

6 COMMENTS

  1. 매년 우리나라의 학기 초에는 학교폭력으로 사건사고가 끊이지가 않는다. 작년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을 비롯해서 아이들의 학습이 중요하기도 하지만 너무 학습쪽으로만 교육을 하다보니 정작 해야하는 인성교육 및 폭력 예방 교육은 잘 이루어지지 않는것같다 이런 좋은 캠패인이 무료로 많이 진행된다면 조금이나마 변화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과 좋은 취지가 태권도와 연관되어서 흥미를 가지고 볼 수 있을거같다.

  2. 우리나라 학교폭력은 매년 많은사건사고들이 터지고있다.자살하는사건들도있고 그렇지않은사건들도있다.일년일년지날수록 체육관에서는교육이아닌 놀이체육위주의 놀이만하고있다.너무놀이.학습에만집중하다보니 정작해야할 인성교육.학교폭력.등을안하고있다.좋은프로그램이 많이활동하고 많이알려진다면 매년일어나는학교폭력이 조금이나마 괜찮아질거라는생각한다.

  3. 현재 우리나라의 학교폭력은 매우 심각한 상태이다. 이에 따른 대책과 해결방안을 위해 각 기관에서 열심히 추진하고 있다.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맞벌이 부부들이 많아져 아이들에게 관심과 신경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아이들이랑 대화를 많이 하고, 칭찬으로 자신감도 갖도록 해주면 캠페인과 같은 활동을 하는 것보다 훨씬 더 학교폭력이 예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4. 끊임없이 일어나는 학교폭력, 태권도와 접목시켜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부각시켜 더이상 일어나지 않아야 되는 것을 알릴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 잘 몰랐던 학교폭력과 그 문제의 해결방안을 태권도와 함께 시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줌으로써 어린 학생들에게는 쉽게 이해하고 예방할수 있는 방법 또한 알수 있게 되는 좋은 기회인것 같다. 이러한 좋은 공연들과 캠패인이 지속적으로 생겨나야 된다고 생각한다.

  5. 사실 학교폭력은 운동을 배운 아이들이 역이용하여 사용할 수도 있는 것이 학교폭력이다. 학교폭력을 절제시키기 위해서 많은 프로그램이 필요하겠지만 그것들을 아이들에게 어떻게 깨닫게 해주는지 방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가 아닌 외부의 단체가 나서는, 특히 태권도의 정신을 통해 학교폭력을 단절시키고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공연 및 뮤지컬을 통해 지루해하지 않으며, 신선한 방법으로 접근하는 방법은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태권도의 정신으로 예의 인내 등 예절교육을 통한 방법은 중국에서도 선호하고 있는 방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폭력을 단절시키면서도 태권도의 대한 홍보도 이루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되며, 이러한 방법이나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해 학교폭력이 없어지고 태권도의 수련생도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