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6일 구민관 태권박스미디어 대표가 수상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5개 부문 시상, “상의 가치와 의미 높여줘”

태권박스미디어가 태권도 미디어 최초로 주최한 시상식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12월 26일 서울의 한 고급 중식당에서 열린 ‘2019 태권박스미디어 시상식&송년의 밤’ 행사에 안용규 한국체육대학교 총장과 김창기 제주특별자치도태권도협회 회장, 서현석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 위원장 등과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구민관 태권박스미디어 대표는 환영사에서 “3년 전 태권박스미디어를 창간하면서 계획했던 일 중의 하나는 연말에 시상식을 개최해 태권도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태권도 발전과 진흥에 기여한 분들의 노고와 공헌에 감사드리고, 소통과 친목을 다지는 것이었다”면서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알차게 준비해서, 더 넓은 공간에서 많은 분들을 모시고 시상식을 하겠다”고 말했다.

태권박스미디어 칼럼니스트들이 구민관 대표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은 초청 가수 축하공연에 이어 칼럼니스트 위촉과 5개 부문 시상으로 진행됐다.

내년부터 1년 동안 활동할 태권박스미디어 칼럼니스트는 올해에 이어 김동석·권기덕·최철권·구기완·김호길 칼럼니스트가 한 달에 한 번 칼럼을 쓴다. 위촉장을 받은 칼럼니스트들은 앞으로 어떤 주제와 내용으로 칼럼을 쓸 것인지 각자 한 마디씩 했다.

5개 부문 수상자는 △꿈나무 어린이 선수 지도 부문 최우수지도상=이재륜 꿈나무 선수단 전임 감독 △장애인 선수 지도 부문 최우수지도상=한승용 나사렛대학교 감독 △태권도 교육·연구부문 최우수교수상=박지원 우석대 교수 △태권박스미디어 베스트 칼럼니스트상=김동석 전국태권도장연합회 회장 △특별공로상=이종천 대한태권도협회 도장사업부 부장이 부상과 함께 상패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이 끝나자 참석자들은 호평을 쏟아냈다. 수상자들이 상을 받고 수상 소감도 제대로 말하지 못한 채 서둘러 기념사진만 촬영하던 기존의 태권도 시상문화에서 탈피해 다채롭고 따뜻하게 펼쳐졌기 때문이다. 주위에선 “태권도 시상문화를 한 단계 발전시켰다”고 호평하고 있다.

장애인 태권도 선수 지도자 부문 최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한승용 나라렛대 감독이 제자들과 기쁨을 나누고 있다.

이날 시상은 각 부문 수상자들이 왜 수상자로 선정됐는지 그동안 활동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보여줬고, 준비해온 수상 소감을 충분히 하도록 배려했다. 또 표창패와 함께 부상과 꽃다발, 폼 보드를 마련해 수상의 가치와 의미를 더했다.

특별 공로상을 수상한 이종천 부장은 “준비를 많이 한 것 같다. 감동적이었다”고 말했고, 이재륜 수장자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상의 가치를 높여줘 감동을 했다. 멋진 시상식이었다”고 했다.

시상식 참석자들이 수상자 활동 동영상을 보고 있다.

또 한승용 수상자는 “수상자에 대한 꼼꼼하고 감명깊은 영상을 준비해 상의 가치를 높여줬다. 짜릿함과 즐거운 긴장감, 행복함이 진한 감동과 함께 물결 쳤다”고 말했다.

시상식을 준비한 서성원 태권박스미디어 편집장은 “공장에서 벽돌을 찍어내 듯 단조롭고 천편일률적인 태권도 시상문화에서 벗어나고 싶어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짰다”면서 “부족한 것을 보완해 앞으로 더 짜임새가 있고 감동적인 시상문화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태권박스미디어 임직원들이 행사를 마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편 태권박스미디어는 내년에 새로운 동영상 콘텐트를 기획하는 등 우량 언론이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내년 시상식은 호텔에서 할 예정이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8 COMMENTS

  1. 언론 최초 태권도인 시상식과 송년의 밤에 각계 각층 태권도인들을 초대하고 시상으로 격려를 했다는 것은 매우 신선했고
    시상자들이 기존 시상식과 다르게 다양한 부문에 젊은 지도자들이라는 혁신적인 행사에 감사합니다
    기존 시상식장들은 시상자들이 60대 70대 순으로 연세 높은분들이나 받는 것이 관행인데 관행을 깨고 30대, 40대, 50대 젊은 세대로 선정 되었다는 것이 혁신적 시상식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젊은 나이는 권위가 떨어지겠지만 각분야에 재능있는
    신인들이 격려 받을 수 있는 시상식장이 되길 기대합니다

  2. 태권도인들을 위한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태권박스미디어 구민관 대표님
    많은 태권도인들이 참여하고 받고싶어하는 상으로 보다 권위있는 행사로 발전하길 기원드립니다

  3. 구민관대표님
    서성원 기자님 덕분에
    예쁜인연이 되었습니다

    안으로밖으로 더욱 발전을 거듭하는
    태권박스 미디어가되길 기원합니다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송년회 너무 멋졌습니딘
    불루라벌과 맛난 음식
    더 좋았던건 멋진 진행이였습니다^^

  4. 올 한해도 태권도장을 위해 수고해주시고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2020년에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태권박스 파이팅^^

    정관장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