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꿈나무 선수들이 대한체육회 지원을 받아 2018년 11월 25일부터 12월 9일까지 무주 태권도원에서 동계합숙훈련을 했다.

그 현장 속으로 서성원 기자가 달려갔다.

[기획-촬영 서성원, 편집 정석진]

Print Friendly, PDF & Email

14 COMMENTS

  1. 저희 꿈나무선수단을 이쁘게 조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또한 멋진 질문과 진행으로 편안하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작년에 1기로 아들을 훈련보냈던 학부모로서 , 상당한 자부심을 느낍니다..이제 중학생이 되어 불가능하겠지만 한번더 훈련보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3. 행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ㆍ 초등학생들은 사랑으로 성장합니다ㆍ발전하는모습을 서성원 기자님께서 한눈에 알아봐 주시는 센스^^ 멋져요

  4. 어우 맨날 문제점만 지적해왔던것 같은데 이 영상은 정말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저도 T1-경기장에서 훈련을 했었던 때가 있었는데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기도 하고 경기장 자체가 천장이 높고 진짜 시합장에서 하는것 같아 그 당시에도 적응이 안되기도 하면서 시합장 코트에서 운동을 하니 부담감도 많이 해소되어서 좋았는데 ㅎㅎ 아주 좋은것같아요!!
    이런식으로 훈련을 한다면 조카들이 태권도 한다고 하면 적극 지원해줄것 같아요 무엇보다 파트별로 운동하는 것과 새벽운동도 적당히 아주 좋습니다. 꿈나무들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인지 따로 언급은 안해주셔서 처음 보는 분들은 잘 모르실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ㅎㅎ 초등학생들인가요? 아무튼 너무 좋습니다. 멘탈 수업도 물론이고 비디오 시청하는 시간이라니 크으~~ 저는 이제와서야 과거의 비디오 영상을 보면서 아 이땐 왜그랬지 와 진짜 못했다~~ 라면서 웃으면서 넘기는데 그때 그시절로 돌아가서 비디오 분석하는 방법과 습관을 기르는 시간이 있었다면 더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훈련량도 중요하지만 훈련의 질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체계적으로 잘 운영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이런 육성 프로젝트가 계속 지원되고 많은 선수들이 더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훈련 할 수 있는 훈련문화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학교 선수들도 이런식으로 훈련한다면 좋을텐데 현실적으로 아직은 힘드니… 협회에서라도 자리를 마련하니 다행입니다. 보조기구도 다 처음보는 것들… 많이 사용하고 불편한점들을 얘기 한다면 점점 용품시장도 좋아질것 같아요 간만에 흐뭇한 영상이었습니다!!

  5. 하계, 동계 훈련을 준비하시고 교육해주신 감독님 코치님 수고하셨습니다.
    서성원 기자님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초등 화이팅!!

  6. 저도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선수를 시작했는데 어린 나이에 힘든 운동과 부모님과 떨어져 있는 긴 시간때문에 적응하기 힘들었습니다.하지만 요새 카뎃도 있고 꿈나무선수들도 잘하는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우리나라 미래를 잘 책임져줬으면 좋겠습니다.

  7. 꿈나무들의 합숙 훈련영상을 보니깐 정말 잘하고 있는것 같습니다.잠을 충분히 자야 되서 새벽운동도 안하고 하더라도 가볍게 하고 멘탈트레이닝이니 파트별훈련이라던지 비디오분석이라던지 시스템도 좋아지고 정말 잘 하고 있고 대단한것 같습니다. 요즘 꿈나무들이 잘하는 선수들이 많습니다. 그 선수들이 더 열심히 한 만큼 우리나라 앞날이 빛날 거라 믿습니다.꿈나무 선수들 화이팅!

  8. 이 영상을 보고나니 앞으로의 태권도의 미래가 밝다는 생각이 듭니다. 꿈나무들의 합숙훈련이 저렇게나 체계적이고 잘 훈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디오분석과 멘탈트레이닝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효과적이게 훈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꿈나무들이 앞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태권도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9. 같은 상황으로 선수생활을 하고 동계훈련을 해 봐서 영상속에 운동하는걸 보고 그때 그 느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멘탈 교육이나 여러 시스템 주변에서 도움을 주시는 분들도 많아서 아이들이 더욱 더 좋게 성장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미래 꿈나무들 화이팅 입니다!

  10. 이 영상을 보니 저의 어린 시절 동계훈련이 생각이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어린 친구들이 열심히 합숙훈련한 게 이번 연도에 좋은 성적으로 나타나길 태권도 선배로서 바랍니다 꿈나무 친구들 파이팅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