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제작 3개사와 업무협약 체결, 총 3억 원 지원
캐릭터 상품 개발과 해외 온라인 플랫폼 진출도 고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은 국내 웹툰 제작사와 태권도 소재 웹툰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3억 원을 지원한다.

29일 오전, 태권도원 운영센터 대회의실에서 재단과 토리컴즈 주식회사(대표 송순규, 이진우), ㈜투믹스(대표 김성인), ㈜유주얼미디어(대표 김유창)간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단과 3개 제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서 웹툰 제작방향을 공유하고 수준 높은 웹툰 제작을 위해 분기 1회 이상 현장점검 및 평가를 하기로 했다.

제작에 나설 웹툰은 로맨스와 드라마, 스포츠, 액션, 코믹 등의 장르로, 네이버와 카카오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에서 내년 5월까지 연재할 계획이다. 재단은 성과에 따라 향후 캐릭터 상품 개발과 해외 온라인 플랫폼 진출 등 추가적인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태권도를 소재로 한 콘텐츠를 창작하기 위해서는 민간 기업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라며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웹툰을 제작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재단은 웹툰 제작 지원 외에도, 태권도를 소재로 한 기능성 게임 제작을 지원하는 등 태권도 인구 증대와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15 COMMENTS

  1. 저도 웹툰을 많이 보는데 격투,액션은 대부분 복싱이나 유도 절권도 등이 많이 나와 태권도는 안나오나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태권도를 주소재로한 웹툰이 나온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2. 요즘 학생들 중에 웹툰을 보지 않는 학생들을 찾아보기 힘들 것이다. 그만큼 웹툰이라는 미디어가 대중화가 되어있다는 것인데 태권도 진흥재단에서 웹툰이라는 미디어를 선택한 것은 정말 센스 있고 트렌디하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 태권도 소재로 한 웹툰을 개발하는 것은 태권도 홍보는 물론 태권도의 대한 인식 등이 좋아질 것으로 생각이 든다. 이번 웹툰을 계기로 다른 단체들도 트렌디한 방법으로 태권도를 홍보하였으면 한다. 예를 들어 요즘은 유튜브가 대세이기 때문에 단체에서 태권도를 소재로 한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는 유트버를 모집하는 방법도 태권도를 알릴 수 있는 좋은 홍보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3. 많은 학생들과 대중들은 습관적으로 요일마다 웹툰을 챙겨봅니다. 컴퓨터뿐만 아니라 휴대폰으로도 손쉽게 접할 수 있어 더 인기를 끕니다. 보통 연애와 사랑을 담은 로맨스, 스릴러, 호러, 무도에 관한 것은 유도 권투 주짓수 등의 많은 종류의 웹툰이 있지만 태권도에 관한 웹툰은 잘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태권도 진흥재단의 이 계획을 통해 태권도 웹툰이 활성화되어 더 많은 인기를 얻고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기대이상의 재미를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4. 현대사회에 어린 학생부터 거의 대부분의 연령층이 인터넷 웹툰을 즐겨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랑받고 있는 웹툰들 중에서도 액션 웹툰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장르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액션 웹툰들이 많은데 태권도 관련 웹툰이 없다는것이 항상 좀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에 태권도 관련 웹툰이 생겨서 사람들이 즐겨보게 된다면 태권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관심을 가질 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디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사람들에게 재미를 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5. 현대사회에 어린 학생부터 거의 대부분의 연령층이 인터넷 웹툰을 즐겨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랑받고 있는 웹툰들 중에서도 액션 웹툰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장르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액션 웹툰들이 많은데 태권도 관련 웹툰이 없다는것이 항상 좀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에 태권도 관련 웹툰이 생겨서 사람들이 즐겨보게 된다면 태권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관심을 가질 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디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사람들에게 재미를 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6. 스마트폰의 발달로 우리는 웹툰뿐만 아니라 웹드라마, 다양한 매체가 많이 생겨났고 언제 어디서든 휴대전화만 있다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태권도를 다뤘던 웹툰은 많은 흥행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태권도는 우리가 많이 접해 보았지만 전문적인 내용, 경기규칙, 방식등을 아는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 이렇게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면서 보면 당연히 공감을 가지면서 흥미가 생기지만 이러한 지식이 없는 사람들은 흥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은 꼭 설명해주고 짜임새 있는 내용이라면 태권도 비전공자도 누구나 쉽게 접하고 보게 될것입니다. 이번에는 많이 연구해서 꼭 흥행했으면 좋겠습니다.

  7. 요즘 학생들을 보면 웹툰을 보지 않는 학생들을 찾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주변 친구들과 모여서도 웹툰 이야기를 할 만큼 웹툰이 대중화가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기사를 보고 지금까지 봐온 많은 스포츠와 관련된 웹툰들 중에서도 태권도를 보지 못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에 아쉬우면서도 이번 이 정책으로 태권도만의 색과 가치, 그리고 경기 규칙 등을 웹툰으로 재미있고 쉽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태권도를 잘 모르던 사람들도 알게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스토리 짜임과 구성이 탄탄하게 구성해 나아간다면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다닐 수 있을 것입니다.

  8. 웹툰은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즐겨보는 만화이다. 태권도를 잘 모르고 그냥 발차기 몇 번 차는 운동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웹툰으로 접근 한다면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태권도’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무슨 일을 하고 대한태권도협회는 무슨 일을 하고 태권박스도 어떤 일을 하는지 웹툰으로 알려주면서 태권도가 보여주는 것 뿐 아니라 안 보이는 곳에서도 이 만큼 노력한다. 라는 걸 보여주면 좋을 거 같다. 웹툰으로 다가가는건 정말 좋은 아이디어다.

  9. 웹툰은 남녀노소 할것없이 굉장히 광범위한 사람들이 즐겨보는 만화이고 스마트폰만 있더라도 접하기가 쉬워 누구라도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태권도를 소재로한 웹툰 작품이 성공적으로 흥행한다면 태권도의 가치등을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태권도를 소재로 삼아서 영화나 드라마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로도 발전할 가능성이 커질 것이며 그에따라 홍보효과도 더불어 늘어나 미래가 없다는 태권도의 인식을 바꿔줄 수도 있을 것 입니다.

  10. 태권도를 알리자! 라는 긍정적인 취지로 시작한 만큼 관심을 많이 가져야되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웹툰을 통해 태권도를 알리자라는 취지만을 보자면 흠 잡을 곳 없이 좋은 접근방식인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칫 조금의 실수를 한다면 그 웹툰을 통해 태권도의 이미지가 왜곡이 되거나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도 있겠다라는 걱정도 한편으로는 하게됩니다.
    이 정책이 실현되기까지의 기대함과 노력이 빛을 볼 수 있도록 다같이 더욱 노력하면 좋겠습니다.

  11. 지금 스마트폰과 사이버 기술의 발달로 누구나 손쉽게 핸드폰만 있으면 인터넷에 접속을 하여 웹툰을 볼 수 있습니다. 웹툰은 모든 연령 층이 다양하게 즐겨보고 있습니다. 다른 방법도 많겠지만 웹툰이라는 것으로 태권도를 알리고 홍보를 하는 방법이 매우 참신하고 다양한 연령층에 다가가기 쉽고 태권도라는 종목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태권도 웹툰 뿐 아니라 영화, 드라마, 만화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태권도를 알릴 수 있는 정책이 많이 실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2. 전통을 시대 흐름의 맞춰 변화시키면서 지켜나간다는 것은 바로 이런 취지들인 것 같습니다. 태권도의 대중화를 위해 학생들이 주로 보는 웹툰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행해진다면 보다 더 많은 파장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접근성이 편한만큼 대중화에 좋은 것은 없다고 봅니다. 노력이 빛이 나는 날이 오기를 기다리겠습니다!

  13. 스포츠나 운동을 다루는 내용의 웹툰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수영 양궁 등 다양한 종목이 나오는데 태권도도 나오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태권도를 소재로 한 웹툰을 준비중이다 라는 기사를 보니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다양한 연령이 전보다 쉽게 태권도를 접하게 된다면 이것도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이 시기에 잘맞는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14.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웹툰을 통해 태권도를 홍보 하는것을 많은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지만 지금까지 쉽게 시도를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사업을 태권도 진흥재단에서 투자를 하고 시도 한다는것이 태권도를 알리기 위해 노력을 한다는것을 알게 되는 기사인것 같습니다. 웹툰을 시작으로 만화, 영화 등 여러 방면에서 태권도를 보급할 수 있게 많은 시도를 하는것이 태권도 발전에 가장 큰 힘인것 같습니다.

  15. 요즈음 디지털시대가 되면서 휴대폰으로 수많은 것들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손쉬운 검색이나 여가시간을 즐길수 있는 게임 웹툰 어플들을 사용해서 현시대 사회상을 들여다 보기도합니다. 요즈음은 웹툰작가나 유투버같은 직업들이 수면위로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사회의 관심도 받기도 합니다 그만큼 시대의 흐름에 따라 웹툰으로 태권도를 알리고 보다 쉽게 사람들에게 태권도라는 것을 보여주기위해 이러한 노력을 한다는 것이 좋은 발전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곧 우리 태권도도 웹툰을 시작으로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메체로 국민들에게 다가갈수 있는 우리나라 태권도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