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복-경기복-심사복-위원복, 디자인 공모
*기능성-심미성-상징성 주안점, TF팀서 보완 수정

국기원(원장 오현득)이 공인 태권도 도복을 새로 만들기 위해 디자인 공모에 나섰다.

공모 분야는 수련복, 경기복(겨루기, 품새, 격파 중 택 1), 심사복, 위원복 등 총 4개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오는 4월 2일(월)부터 5월 11일(금)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국기원은 다양한 도복이 개발, 보급되고 있지만 도복 제작의 명확한 기준이 없어 다소 혼란이 있고, 기존 도복이 갖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도복 개발에 착수했다.

이번 공모는 태권도 도복의 기능성, 심미성, 상징성을 강조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자격은 체육, 태권도, 패션, 디자인 관련 대학(원)생 및 연구자이며, 국내외에서 이미 공개 발표된 작품이나 모방성이 강한 작품 및 법률적 문제가 있는 작품은 평가에서 제외된다.

제출 서류는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누리집(https://research.kukkiwon.or.kr) 공지사항에 첨부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작품과 함께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기원은 접수가 마무리 되는대로 1차 서류 평가, 2차 실루엣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최종 확정, 오는 5월 25일(금)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분야 대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300만 원, 금상은 상장과 100만 원, 은상은 상장과 50만 원, 동상은 상장과 30만 원, 그리고 각 분야 입선 5명에게는 상장이 주어진다.

국기원은 태권도, 의류 전문가, 공모 수상자 등으로 구성된 도복개발 태스크포스(TF)팀을 통해 각 분야의 도복 디자인을 수정,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7 COMMENTS

  1. 도장 지도자들이 태권도복을 만족하지 못하고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 도복을 사용하는데 좋은 도복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2. 어디단체에서 한다는 쫄쫄이가 아니면하고
    분명 백의민족이기에 입게된 흰도복ᆢ
    한복이미지등ᆢ
    정통성이 참작되는 예쁘고 실요적인
    도복이 만들어지길 바랍니다^^

  3. 엄한데 돈쓰지말고. 제발 관장님들한테 도움되는거 티비광고같은것좀하고. 태권도이미지 높일수있게 좀일반인에게 홍보좀해라

  4. 지난번 JTBC 스포트라이트에서 비리관련 보도에서 국기원에서 5년간 개발했다고 했는데 그 예산은 어쩌고 다시 몇 천만원을 들여 다시 공모하는건 어떤 의도며, 만약 순수한 창작을 발굴한다는 취지라도 전세계인들이 입는 도복을 공개한적도 없는 순수창작물만 모집한다는건 과학적이고 입증된 데이터를 가지고 진행해야하는 이치와 안맞는 예산낭비인데.. 그리고 저 많은 도복을 그 때마다 각 각 입어야 한다니..

  5. 돈쓸때가 없어서
    어떻게든 낭비하고 싶은가 보줘
    태권도도장이 다 망하면 돈이 없네 ~~~~
    그런돈 어려운 도장 힘내라고 쓰면 얼마나 좋을까요
    함 숨 만 나오네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