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일 국기원에서 열린 창단식에서 각 지부장들이 오현득 원장에게 임명장을 받고 있다. 각 지부장은 *서울 북북 황태현 *서울 동부 정일영 *서울 남부 김호길 *서울 서부 홍영훈 *광주 노형철 *세종 김상경 *제주 김남웅 *부산 박도윤 *대구 서현호 *대전 김형용 *울산 민홍주 *인천 최정현 *전남 이승현 *전북 김종표
1월 5일 창단식 개최7일까지 사흘간 무주 태권도원서 캠프도 진행

국기원(원장 오현득)이 나눔과 봉사의 실천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지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세계유소년태권도선도단(Global Youth Teakwondo Leaders, 이하 선도단)을 창단했다.

1월 5일 국기원 중앙수련장(경기장)에서 열린 세계유소년태권도선도단 창단식은 오현득 원장을 비롯한 국기원 임직원, 선도단 임원, 단원,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선도단은 단장 1명, 사무총장 1명, 본부장 5명, 지부장 20명, 단원 206명 등 총 233명으로 구성됐으며, 단원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남녀 태권도 유품자로 선도단 누리집(http://gytl.kukkiwon.or.kr)을 통해 모집, 선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선도단을 창단한 국기원은 유소년들이 태권도인으로서 올바른 정신과 강인한 신체를 겸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유소년부터 태권도를 수련한 지구촌 태권도 꿈나무들의 지속적인 교류를 지원해 차세대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선도단의 다양한 활동으로 태권도가 세계 평화와 인류 공영에 이바지한다는 긍정적 이미지를 세계인에게 각인시켜 나가는 한편 선도단 단원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해 가족은 물론 사회와 국가 발전에 헌신하는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할 방침이다.

창단식은 오대영 국기원 사무총장의 창단 선포를 시작으로 창단 취지보고, 홍보영상 상영, 창단사, 축사, 대표자 선서, 단기 전달, 임명장 수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선도단의 초대 단장을 맡은 오현득 국기원 원장은 창단사를 통해 “유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으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야말로 우리에게 주어진 시대적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태권도 꿈나무로 구성된 단원들이 태권도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시대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규형 전 국기원 원장 겸 국기원 원로위원은 “태권도 유소년들이 선도단 활동으로 나눔과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시대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어서 선도단 대표로 장우빈 군(서울금옥초등학교 6학년, 3품)과 송하나 양(옥정중학교 1학년, 3품)이 선서를 했고, 이규형 원로위원은 오현득 원장에게 단기를 전달했다.

선도단기 전달이 끝난 후 오 원장은 본부장과 지부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선도단 창단과 캠프의 개최를 축하하는 의미로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멋진 공연이 펼쳐져 행사장의 분위기를 돋우었다.

선도단은 국기원에서 창단식을 시작으로 오는 7일(일)까지 2박 3일간 무주 태권도원에서 열리는 세계태권도유‧청소년캠프에 참여한다.

캠프는 태권도원 견학과 태권도 인성, 리더십 교육, 공동체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선도단의 창단 취지를 단원들에게 올바르게 인식시키는 것은 물론 단원들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국기원은 앞으로 선도단 활동의 폭을 넓혀 5개 대륙의 태권도 유소년이 참가하는 봉사단체로 확대할 방침이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8 COMMENTS

  1. 세계 태권도 유.청소년 선도단 창단식 및 캠프 뜻 깊은 시간이였습니다. 자리를 마련해 주신 관계자님들 기사서주신 기자님도 고맙습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세.태.단이 되길 희망해봅니다.

  2. 참가한 도장아이들이 대부분 내성적인 아이들이라 표현이 적은편인데도 다녀와서는 집에 가서 부모님에게 재밌었다고 했다고 부모님께 연락이 왔습니다.
    유익한 기회를 주진 국기원에 감사드리고 2기 3기도 꼭 진행되길 기원합니다.^^

  3. 정부와 협회는 올림픽, 세계대회 성적을 위해 행정은 오래시간 선수육성만 지원하여 왔습니다
    하지만 선수 육성도 태권도장이 시작입니다
    이번에 태권도장 수련생들을 위한 지원사업은 근본적인 경기력 향상과 지속적인 선수육성에 초석이 될 것입니다
    문체부, 국기원 관계자님 감사합니다

  4. 늘 잘하는 서성원 기자님 세계유청소년 태권도 선도단의 영상과 비전을 잘 홍보하고 빛나게 해 주어서 행복하고 비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늘 잘하는 태권도지가 되어 주세요

  5. 아이들에게 좋은경험과 자부심을 느낄수 있는시간 이었습니다
    태권도장 기사를 언제나 발빠르게 써주셔서 감사 합니다

  6. 아름다운 행사에 참여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수 있게 해주신
    국기원 관계자 여러분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도장 학부모님들도 난리가 아니네요~
    감사하다고~~^^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