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운지회 이성갑 사범이 명인전 앞축 속도격파에서 우승한 후 시상대에서 기뻐하고 있다.
벽돌 2cm 총 25장, 각 1회씩 5장 완파
현재 ‘쇼핑몰’ 운영하며 풍운지회 활동

가을 소슬바람이 불던 10월 9일 오후 5시, 경기도 고양의 숲 속에서 포효하는 30대 중반의 태권도인이 눈길을 사로 잡았다.

이날 이성갑 사범(36·싸다구 쇼핑몰 대표)은 무예문화원이 주최한 ‘2018 격파명인전’에서 앞축 속도격파로 최고 영예의 ‘명인전’ 우승을 거머쥐었다.

명인전은 위력(주먹·손날)과 속도(주먹·손날·앞축·옆축) 부문으로 나눠 열렸다. 그는 앞축 속도격파에 출전, 총 25장을 각 5장씩 연속으로 5회 완파해 정상에 올랐다.

그는 이번 대회 명인전 우승 과정을 이렇게 말했다.
“앞축 속도격파는 2cm의 벽돌 5장을 25장 실수없이 완파해야 해요. 일정 거리를 넘어서거나 완파를 하지 못하면 실격되죠. 그래서 정확한 힘과 스피드가 중요해요. 까다로운 명인 선발 기준이기 때문에 아무나 쉽게 도전할 수 없습니다. 큰 부상을 감수하고 모든 것을 이겨내서 명인으로 선발되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이 사범은 7살 때부터 태권도를 했다. 소심했던 그는 어머니의 권유로 체력도 키우고 원만한 대인관계와 생활예절을 배우기 위해 태권도에 입문했다.

이 사범은 청소년 시기에도 태권도 수련과 단련을 생활화했다. 2002년부터 6년 동안 서울시태권도협회 시범단 활동을 하며, 2008년 국제왕중왕격파대회에서 뒤차기 부문 우승을 했다. 2012년에는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한 격파왕 대회에 참가해 발 격파 부문도 정상에 올랐다.

그 후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단련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2016년 격파명인전 앞축속도격파 1위, 페어전 손날속도 2위, 단체전 3위를 하며 격파 솜씨를 자랑했다.

이성갑 사범 우승이 확정되자 풍운지회 최진석-정종문 사범이 축하해 주고 있다.

이 사범은 격파 동호회 ‘풍운지회(風雲之會)’에 가입해 수련과 단련을 계속하고 있다.
“좋은 인성과 성품, 기량까지 출중한 선배님들이 많아서 풍운지회에 들어왔습니다. 누구나 들어올 수 있는 단체가 아니어서 몇 차례 입회 테스트를 거친 후 들어왔어요. 이젠 회원으로서 인정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소수 정예의 격파 팀이어서 우애가 돈독하고 실력도 최고라 자부합니다.”

현재 회원이 20여 명인 풍운지회는 매월 정기 모임과 대회 전 특별 및 개인수련을 통해 격파 기량을 향상시키고 있다.

그는 풍운지회에서 활동하는 보람과 성취에 대해 “함께 수련하고 단련한다는 것이 항상 즐겁고 행복하다”면서 “경기에서 실패를 하더라도 하나가 되어 격려해주고, 잘했을 때는 내가 잘한 것 보다 더 큰 응원과 힘이 되어줘 풍운지회 일원으로서 뒤처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그는 무도 도장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다. 회사명은 ‘싸다구 쇼핑몰’. 네이버 밴드에서 운영하고 취급 품목은 도장물품과 수련용품, 완구, 홍보용품, 생활 용품 등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다. 이 사범은 “태권도를 지도하고 도장을 경영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많은 지도자들과 소통하며 사업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꿈과 목표에 대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을 좀 더 확장해 일선에서 열심히 도장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쇼핑몰로 키워 나갈 것”이라며 “태권도인으로서 꾸준히 수련과 단련을 해서 계속 명인의 긍지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성원 기자>

Print Friendly, PDF & Email

5 COMMENTS

  1.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서울시대표출신이 격파명인도되고
    격파왕도 되고ᆢㅎ
    자랑스럽습니다

    하는사업도 건강도 잘추수리는
    갑이되시길 바래요

    또 먼길까지 찾아다니면
    태권도소식을 전해주시는 서성원
    기자님께도 큰감사를 드립니다^^

  2. 이성갑 사범 명인등급축하하네 사업또한 대박하시길~^^ 내년에 비빔국수와 돈까스 기대하겠습니다.
    영원하라 풍은지회 항상 응원합니다~^^♡

  3. 이성갑 사범 명인등급축하하네 사업 또한 대박하시길~^^ 내년에 비빔국수와 돈까스 기대하겠습니다.
    영원하라 풍은지회 항상 응원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