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컵온라인 국제오픈어린이태권도대회 포스터
국기원에서 11월 22-23일 개최

사단법인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위원장 서현석)가 ‘2020서울컵 온라인 국제오픈어린이태권도대회’를 11월 21일부터 22일 이틀동안 국기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34개국 2300여 명이 참가한다. 해외 참가자는 1266명이다. 서울컵조직위원회는 올해 첫 대회를 개최하는 서울컵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대회로 치러지며, 21일에는 온라인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은 서현석 조직위원장 대회사, 박원하 서울특별시체육회장 축사, 이동섭 국회의원태권도연맹 회장 축사를 비롯 참가국 입장, 심판선서, 선수선서, 놀자팀 축하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서현석 조직위원장은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가 처음으로 주최하는 첫 대회인 만큼 이렇게 성대하게 치러질 수 있었던 것은 많은 참가국과 태권도 가족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내년에는 코로나가 종식이 되어 2021 서울컵 대회가 오프라인으로 열리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서 위원장은 이어 “이 대회를 성원해주신 국회의원태권도연맹 이동섭 회장님과 서울특별시체육회 박원하 회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대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한 팀원들 노고의 감사를 전했다. 이번 대회를 통하여 생활체육의 저변확대와 더불어 전문체육 육성의 초석이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컵은 공인품새, 띠별품새, 자유품새와 격파종목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유튜브 생방송으로 실시간 방송할 예정이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