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영상]

2020년 2월 14일 오후 5시 한국체육대학교 태권도 훈련장에서 대한태권도협회(KTA)가 올해부터 적용하는 개정된 겨루기 경기규칙을 점검했다.

KTA 심판위원회는 세계태권도연맹과 상의해 경기규칙 개정 취지와 통일된 감점 및 수신호를 정확히 결정한 후 올해 공식대회부터 적용할 방침이다.

그 현장 속으로 가 보자. [촬영 서성원-편집 박찬현]

Print Friendly, PDF & Email

23 COMMENTS

  1. 감점의 차이가 먼지 잘 모르겠네요…기술자체는 상대를 속이고 들어가는 페이팅인데 그냥 정직하게 들어가야되는건가?

  2. 속임수도 태권도의 일부분인데 그것을없애고 감점을주자?
    그러면스탭으로 모션주는것도 다 감점주야것네요

    무엇을 이리복잡하게 자꾸 바꾸는것인가요?

    카운터 들어가면 무조건 1점추가하고 맞고넘어지면서 카운터는 2점더 올려주고 이렇게해야지 참난해하게 하시려합니다 답은 나와있네요 3분 3회전으로 끝장을보는 시합으로가야죠?

  3. 대체 아이들보고 훈련을 어떻게하라는건가요? 매년마다경기규칙이 바뀌고 규칙이 바뀔때마다 선수아이들 감독님 코치님들은 어떻게 운동을 하라하십니까!! 대체 이해가 안갑니다!!!
    아이들 감독님들 코치님들 열심히 하고있는데 경기규칙이 매년마다 바뀌면 운동시키기가 싫네요

  4. 저기 모여있느뉴사람들이 겨루기 대회를 만치고 있구만…ㅠㅠ 그렇지 않아도 지루해하는데 더 지루해 하겠군…한동작 나올때마다 스탑시켜서 감점주고 카운트세고 영상 판독하고…이게 뭔짓이여~??

  5. 전문가로서 한마디 할께요..
    그냥 있는 그대로 하세요 그렇게 잘난척하다가 태권도 경기가 이렇게 산으로 왔잖아요..
    매년 왜 바꾸는거야 도대체.
    잘보이고 싶어요?ㅎㅎ
    가만히 있으면 멍청한 티 덜납니다.. 모르면서 아는척 부족한데 뭔가 하려고 하니 멍청한 티가 확납니다..ㅈ
    반성하시고 가만히 계세요 그게 일하시는겁니다 제발ㅎㅎ
    연맹과 동의?ㅎㅎ
    올림픽ㆍ내년 세계대회 당신들 때문에 망합니다ㅠ
    모르면 가만히 그럼 멍청하다는 빼드릴께요

  6. 경기도는 4만원 냈는데 동영상만도 못해요. 왜 4만원 받는지 이유도 없습니다. 4만원씩 납부하고 설렁탕 한그릇 먹고 경기규칙 책자받고…대박 비싸다.

  7. 저기 있는 사람들이 선수출신일까요?
    아무것도 모르면서 발차가 하는거봐요..기본도 없어
    선수출신이 아니니까 경기규칙 매년마다 수정하고..속임동작이 있어야지..속임동작없이 그냥 나 차니까 너 받아차기 할 수 있으면 해봐..이런거잖아요…ㅃㄲ들 태권도 망치는 사람들 저기 다 모여있군요.

  8. 대한민국을 빛내고 나갈 우리 태권소년소녀들에게 왜이리 바보같은 보수공사들을 하시려하는지~저 영상 찍으시는 분들이 정식 시합한번 뛰어보실래요??익혀서 시합한번 뛸라하면 또바뀌고 또바뀌고 도대체 자라나는 아이들은 어떻게하라고 꿈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아이들의 꿈을 왜 어른들이 다~~~엉망으로 만들고 계시는지 왜 그러실까요??이유좀 알고 갑시다

  9. Ufc가 마지막 까지 박진감 넘치는 이유??점수를 알수 없어서다. 점수를 모르게하면 판정으로 이기기 위해서 끝까지 열심히 뛸수 밖에 없는데 뭐하면 갈려 뭐하면 판독 흐름을 이렇게 끊는데 대중적으로 성공하겠냐??태권도인도 태권도 겨루기 재미없어서 안볼 지경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