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직장인들이 퇴근 후 땀 흘리며 태권도를 수련하는 곳이 있다. 바로 경기도 의정부 호원동에 있는 청춘태권도장! 성인들의 건강한 태권도 수련문화가 있는 곳으로 가 보자

[촬영 서성원-편집 조훈현]

 

 

 

 

 

 

Print Friendly, PDF & Email

5 COMMENTS

  1. 한국에는 성인들을 전문으로 하는 도장들을 찾아보기 어려운데 이 영상을 보고 이런 곳에서 이런 수련들을 한다는 것을 보고 신기했습니다. 해외 인턴십을 나갔을때도 성인들을 가르치는 수업이 있었는데 확실히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보다 성인들을 가르치다보니 이해도가 높아 금방 수련을 이어하고 빨리 빨리 진행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성인들을 위한 전문 도장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한국에는 성인들을 전문으로 하는 도장들을 찾아보기 어려운데 이 영상을 보고 이런 곳에서 이런 수련들을 한다는 것을 보고 신기했습니다. 해외 인턴십을 나갔을때도 성인들을 가르치는 수업이 있었는데 확실히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보다 성인들을 가르치다보니 이해도가 높아 금방 수련을 이어하고 빨리 빨리 진행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성인들을 위한 전문 도장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tjwjdal0429@naver.com 제 주소 입니다.)

  3. 우리나라에서 성인들이 태권도를 수련하고 싶어도 마땅히 배울수 있는 도장이 별로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직장을 다니고있는 성인이라면 더더욱 시간이 부족해서 힘든 상황이였는데, 위 영상 속 도장처럼 청소년들을 위한 도장 뿐만 아니라 성인들을 위한 도장까지 발전해가고 있는 모습을 보며 성인들의 건강문제와 운동부족문제를 해결하고 우리나라의 무도를 글이아닌 몸으로 느끼며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태권도가 한걸음 발전해나가고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4. 청춘이란 이름처럼 모두 건강하고 활기차게 운동을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보통 태권도 도장이라 하면 극단적이며 정적인 느낌이 많이 나지만 이 곳은 수련생님들 끼리 소통을 하며 합을 맞추고 서로 땀을 흘리며 억지가 아닌 자기가 좋아해서 다니며 운동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요즘은 태권도 도장에서 오락놀이하고 축구하고 이런 태권도 정체성이 없는 곳이 많은데 이 곳은 다르다 느꼈고 만약 도장을 다니고 싶고 운동을 하고 싶다하면 청춘 태권도장처럼 즐겁게 운동하는 곳으로 가보고 싶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