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5일 경기도 모 펜션에서 국기원 기술심의회 도장분과위원회 워크숍이 열렸다.

이날 박용수 위원은 지도자 보수교육 중요성, 이석범 위원은 태권도 음악 프로그램 응용과 개발, 오승훈 위원은 태권도 심사제도 개선 방안, 최정헌 위원은 시범단 프로그램 도장 활성화, 김창석 위원은 한국과 호주 태권도장 비교, 김동석 위원장은  ‘도장이 살아야 태권도가 산다’ 를 발표했다.

다음은 김동석 국기원 도장분과위원장 일문일답.

*도장분과위원회 구성은?
“도장분과는 총 22명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위원장 1명, 부위원장 4명, 그리고 나머지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촉장을 받고 나오지 않는 분들도 계세요. 위촉장만 받고 안 나오시는 분들은 위촉을 취소시켜서 현재 19명인데요.”

*워크숍을 하게 된 배경은?
“태권도장에 어려움이 많이 있는데, 그 어려운 점을 국기원에서도 뭔가 지원할 수 있는 것이 있나 해서, 도장분과에서 워크숍을 통해서 연구해서 지원 제안서를 만들고, 국기원 승인을 받기 위해 워크숍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계획은?
“워크숍에서 나눴던 것을 주축으로 해서 다양한 지도자 교육과 지도자 교육도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차례 걸쳐서 지도자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지도자 연수를 여러 번 요청했기 때문에 국기원에서 해 왔던 기존의 지도자 교육이 추가적으로 필요하지만 도장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지도자 세미나를 하려고 추진 중이고 준비 중입니다.”

*도장 지도자들에게 바라는 점은?
“국기원 도장분과에 관심을 갖고 조언해 줄 의견, 제안 등 이런 부분에 많이 관심을 갖고 응원도 할겸 연락을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취재 서성원, 편집 정석진]

Print Friendly, PDF & Email

15 COMMENTS

  1. 대한민국 태권도장 활성화와 보급에 앞장서 노력하는
    국기원 기심회 도장분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성원 기자님 멋진 기사 감사합니다.^^

  2. 이렇게 신경써주시는 기자님 감사드립니다.
    도장활성화를 위해 더욱 분발하는 도장분과 일원이 되겠습니다. 홧팅!

  3. 대한민국 모든 태권도장에
    도움이되는 멋진 도장분과가되길 바라며
    새로운 소식을 전해주신 서기자님께
    감사를드립니다^^

  4. 태권박스 그리고 서성원 기자님 감사합니다. 늘 새롭고 유익한 소식들로 나날이 성장하는 대한민국 태권도장들이 되길 기원합니다~!

  5. 항상 태권도장에 많은 관심주시는 서성원 기자님 감사드립니다.국기원 도장분과 파이팅!!!대한민국 태권도장 파이팅!!!

  6. 앞으로 전국 태권도장에 많은 도움이될듯 합니다.
    항상 많은 관심주시는 서성원 기자님 감사드립니다.국기원 도장분과 파이팅!!!대한민국 태권도장 파이팅!!!
    많은 응원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