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겨루기대표팀 선수들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어떻게 할까?
궁금증을 풀기 위해 2018년 9월 11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훈련을 하고 있는 대표선수들을 찾아갔다.

[촬영 서성원-편집 정석진]

Print Friendly, PDF & Email

4 COMMENTS

  1. 겨루기 규칙, 시스템이 바뀌면서 몸 싸움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것같습니다 붙어서 상대를 밀고 찰 힘이 있어야하고, 상대에게 밀리지 않아야 하기때문에 웨이트는 현 겨루기선수들에게 발차기 훈련만큼이나 중요한 훈련이 된것같습니다.

  2. 겨루기 기술에 대한 교육법은 이미 많은 정보와 보급이 되어있는 시대 입니다. 우리나라의 겨루기가 그동안 세계에서 인정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겨루기를 했기 때문에 잘할 수 밖에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다른나라의 선수들이 강세를 보이기 시작하는 이유는 태권도를 하기전에 기본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한 체력과 체격이 뒷받침해주기 때문에 태권도를 시작하게 되면 우리나라의 겨루기 실력을 금방 뒤따라오게 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으로 보아 우리나라의 겨루기 선수들도 지금과 같은 태권도에 필요하고 특성화된 웨이트 트레이닝이 바탕이되어 더욱 기량을 높일 수 있는 선수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요즘 겨루기 시스템이 빠르고 체력만 좋으면 잘하는게 아닌거같다 몸에 밸런스가 좋아야 전자 호구 시스템에 잘 적응을 할수 있으며 붙어서 몸 싸움 하는데 힘이 없거나 밸런스가 안맞으면 넘어지면 감점 사항을 받기 때문에 중요한거같다 하지만 겨루기만 중요한게 아니라 품새,시범단 에게도 중요하게 필요한 운동인거 같다

  4. 전자호구로 바뀌면서 근접전에도 밀리지않아야하고 체력적인부분과 힘,기술등이 많이 필요해져 선수들에게 웨이트 트레이닝은 필수적으로 해야되는거같다 옛날처럼 몸이가혹 하게 서킷트레이닝 식으로 막돌리는것이아닌 선수들개개인에 맞게 프로그램을 짜서 트레이닝 시키면 선수 능력 발전에 큰 도움이 될거같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