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겨루기대표팀 선수들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어떻게 할까?
궁금증을 풀기 위해 2018년 9월 11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훈련을 하고 있는 대표선수들을 찾아갔다.

[촬영 서성원-편집 정석진]

Print Friendly, PDF & Email

3 COMMENTS

  1. 겨루기 규칙, 시스템이 바뀌면서 몸 싸움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것같습니다 붙어서 상대를 밀고 찰 힘이 있어야하고, 상대에게 밀리지 않아야 하기때문에 웨이트는 현 겨루기선수들에게 발차기 훈련만큼이나 중요한 훈련이 된것같습니다.

  2. 겨루기 기술에 대한 교육법은 이미 많은 정보와 보급이 되어있는 시대 입니다. 우리나라의 겨루기가 그동안 세계에서 인정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겨루기를 했기 때문에 잘할 수 밖에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다른나라의 선수들이 강세를 보이기 시작하는 이유는 태권도를 하기전에 기본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한 체력과 체격이 뒷받침해주기 때문에 태권도를 시작하게 되면 우리나라의 겨루기 실력을 금방 뒤따라오게 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으로 보아 우리나라의 겨루기 선수들도 지금과 같은 태권도에 필요하고 특성화된 웨이트 트레이닝이 바탕이되어 더욱 기량을 높일 수 있는 선수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요즘 겨루기 시스템이 빠르고 체력만 좋으면 잘하는게 아닌거같다 몸에 밸런스가 좋아야 전자 호구 시스템에 잘 적응을 할수 있으며 붙어서 몸 싸움 하는데 힘이 없거나 밸런스가 안맞으면 넘어지면 감점 사항을 받기 때문에 중요한거같다 하지만 겨루기만 중요한게 아니라 품새,시범단 에게도 중요하게 필요한 운동인거 같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