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 코로나19 대응 태권도장 지원 TF 회의를 마치고 김경덕 위원장과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김동석 객원기자]

KTA “도장에 도움되도록 정부와 지속 협의”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장관 박양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포츠업계의 경영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스포츠기업 융자 확대 등 약 400억 원 규모의 추가 지원 대책을 시행한다.

코로나19로 3월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휴업 권고 대상 업종의 전년 대비 매출 감소액은 체력단련장 91.3%, 체육도장 81%로 나타났다.

이에 문체부는 관계부처와 협의를 거쳐 스포츠업계의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 코로나19 이후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문체부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민들의 체육활동을 장려하고 스포츠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1인당 3만 원 상당의 민간 실내체육시설 이용료를 지원한다. 다만, 코로나19감염 확산 추이와 방역상황 등을 고려해 사업시기를 신중하게 결정할 계획이다.

대한태권도협회(KTA, 회장 최창신)도 일선 도장을 지원하기 위해  3월 18일 코로나19 태권도장 지원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태권도장 코로나19 지원 사업 10개를 선정하여 문체부에 요청했다.

그 중 하나인  ‘국민태권도바우처(1인 8만원)’ 요청 사업이 실내체육시설업 전체로 확대되어 1인 3만원을 지급(환급)하는 것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 문체부와 기재부가 동의해 국회 승인절차만 남았다.

이와 함게 각 도장 추가 지원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대해 KTA는 “적용 시점이나 기간 등이 확정되지 않았고, 이는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도장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 추가 지원 사업이 진행되는 것은 앞으로 발표하겠다” 고 말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7 COMMENTS

  1. 태권도장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사의 내용처럼 도장에 도움되도록 지속적으로 정부와 협의 부탁드립니다. 기사 내용이 이뤄질수있도록 모든 태권도장 지도자들도 노력합시다.

  2. 김동석 기자님!!
    늘~응원합니다.

    태권도장 살리기에 올인하시는 진정성.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일선지도자 위해 힘써주세요^^.

  3. 도장 교육비 국민 3만원 지원 진행과정 소식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회 통과만 남았다니 지역 친한 국회의원 찾아가 도와달라고 부탁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