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Friendly, PDF & Email

12 COMMENTS

  1. 정말 멋있고 자랑스러운 대한의 아들,딸들이네요. 열심히 땀흘려 훈련했을 피땀어린 시간들이 보여 뭉클합니다. 화이팅!!

  2. 오랜만에 태권도 경기를 보고 많이 변했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경기규칙이며 점수이며 득점 포인트를 어떻게 내야되고 점수들이 커지니깐 보는 재미도 있고 지고있어도 금방 경기를 역전할수도 있고 항상 보는사람도 경기뛰는 선수도 긴장감을 놓칠수가 없는거 갔습니다. 경기규칙이 많이 변화한 만큼 시대에 맞게 따라가야 되겠다를 느꼈습니다. 감사합니다

  3. 전자호구를 처음도입 되어있을때는 앞발로하는 겨루기가 대부분이고 많이 선호했는데 영상을 보니깐 예전보다는 뒷발과 공격적 그리고 지루함이 없다고 생각이들어서 태권도가 많이 발전하고 시대가 변함에 따라 맞춰서 같이 시대를 이해하고 같이 변화하는 점이 좋다고 생각이드네요 그리고 다시 시합을 뛰고 싶은생각도 들고 좋았습니다.

  4. 과거와 현재를 비교해 보았을때 점수측정에 있어서 과거보다 현재에 더 높은 점수가 측정이 되고있습니다. 득점 포인트가 높아지면서 경기를 보는 재미가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지고있는 상황일때 뒤집는 경기가 많아졌기 때문에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겨루기 은퇴 선수로서 이런 경기를 볼 때마다 다시 경기장으로 뛰어들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태권도경기의 발전에 있어 항상 응원하는 바 입니다.

  5. 지금 겨루기에서 앞발 잘 사용하는것이 중요해진것 같다. 앞발로 상대공격을 저지하거나 먼저 앞발로 공격을 하여서 다음 공격까지 이어가는 모습이 많이 보인다. 겨루기 영상을 볼때면 앞발의 중요함을 볼수있는것 같다.

  6. 고등학교 때까지 겨루기를 하다가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 겨루기를 그만두게 되었는데 일반 호구일때와 다르게 확실히 신체조건이 우월한 사람이 유리하다는 것을 요즘 전자호구로 바뀌면서 많이 느꼈습니다. 일반호구를 사용 할때 보다는 비리가 없어졌지만 아직까지도 비리는 있어보여 많이 안타깝다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선수들의 발전과 태권도의 발전을 위하여 비리는 없어 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7. 오랜만에 태권도 겨루기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예전과는 다르게 많은 점수가 오가는 것 같고 , 선수들 모두 컷트와 앞발로만 승부를 하는 것이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태권도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 이 영상을 보면 태권도 겨루기는 저런 것이구나… 하고 인식 할 수 있다는 생각이듭니다. 항상 바뀌고 발전하는 태권도를 보면 좋지만 가끔은 일반호구를 사용하던 때가 그리워집니다.

  8. 정말 시간이 오래되서 겨루기 영상을 보게 됬는데 정말 일단은 저런 체력과 발차기 기술 등 저런 다양한 면이 나올 수있게 열심히 훈련한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예전에 직접 시합을 뛰었을 때 와는 다르게 점수가 많이 더 많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솔직한 심정으로 전 일반호구 처럼 많은 발차기가 나왔으면 좋겠지만 전자호구로 바뀌다보니 맞춰가야 하는것 이기때문에 지금에 충실하고 더 좋은 모습 올림픽 나가서 좋은 성적 많이 거뒀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훈련단 선수들 항상 응원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