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Friendly, PDF & Email

9 COMMENTS

  1. 영상으로만 봐도 선수들이 얼마나 힘들고 고된 훈련을 하고 시합을 뛰는지 알꺼같다 겨루기 시합을 뛰다보면 크고 작은 부상들 때문에 힘들고 지칠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않고 오랜기간 선수생활을 하고있는것에 대해 정말 대단하고 멋지다고 말하고 싶다 앞으로 모든 선수들이 더 힘을내서 포기하지않고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수있었으면 좋겠다

  2. 영상을 보고 중,고,대학교,실업팀 선수들 뿐만 아니라 군인들도 나라를 지키며 태권도를 한자리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는 모습을 보니 선수들이 정말 대단해보이고 우리나라 태권도인들이 정말 열심히 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같은 학교 학생들의 시합 영상도 볼 수 있었기에 더더욱 응원해 주고 싶은 마음이 드는 그런 영상이었습니다.

  3. 영상을 보고나서 선수들에 이기고 싶은 마음이 느껴졌다 지고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따라갈려하는 모습에서 선수들에 근성이나 승부욕을 보고 느낄수 있었다.

  4. 국방부 장관기 시합이 중등부 선수들에게 시즌 마지막 경기이고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선수들에게는 전국체전에 출전하지 못하고 그 전에 메달을 따지 못한 선수들에게는 마지막 기회인 시합인데 메달을 딴 선수들에게는 축하의 박수를 아쉽게 시즌을 마무리 하게 된 선수들에게는 위로의 말을 건네고 싶습니다. 크고 작은 부상들을 안고도 경기를 뛴 선수들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전국체전과 최우수 대회 출전하는 선수분들 잘 준비해서 후회 없는 경기를 하기를 바라고 아쉽게 시즌을 마무리하게 된 선수들은 재정비하고 2020년을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5. 국방부장관기 시합은 거의 시즌 마무리 해 기는 시합이다. 중,고,대 학생 실업팀 선수들은 일년에 시합을 자주 출전하지만 군부 선수들은 이 국방부장관기 시합을 보며 훈련 해왔을 것이다. 영상을 보면 군부가 굉장히 치열하고 재미있다. 군인들을 위한 시합을 하나 정돈 더 있어도 좋을 거 같고 태권도도 더 사랑 할 수 있고 즐길 수 있을 거 같다.

  6. 국방부장관기라는 큰대회에서 입상하기 위해 얼마나 큰 노력을 했고 얼마나 힘들었을지 생각하면 정말 고생한 선수들에게 박수를 치고깊습니다. 경기마다 풀영상이 없어서 아쉬운점이 조금 있고 겨루기는 이렇게 크게 발전해 이런 큰 시합도 생기고 그걸 경험하는 선수들어 있지만 한편으로 품새에서는 이런 큰 대회가 없어 한편으로도 너무 아쉽습니다…. 그래도 고생하신 선수들 보면 연습량이 얼마나 많은지 알루 있을거 같슴니다.

  7. 동영상을 보면 선수들이 얼마나 힘들고 열심히 훈련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대회 참가와 함께 크고 작은 부상에 지칠 수 있지만 선수들은 목표를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는 그들에게 배워야 한다.

  8. 이 경기영상을 보면서 선수들의 패기와 열정을 볼수 있었다. 자신이 지금껏 노력해왔던 것들을 경기장에서 100프로 활용하는 선수가 있는반면 노력했던 결과만큼 경기력을 발휘하지 못한 선수들도 볼 수 있었다. 내가 느끼기엔 둘의 차이점은 집중력과 정신력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성과를 얻기위한 집중력과 지고있거나 경기상황이 좋지않을때 정신력이 부족하면 더 큰 실수를 할 수 있지만 할 수 있다라는 마음가짐을 가진 선수가 그 경기에 승리할 확률이 더 높아진다고 생각한다. 한가지 목표를위해 땀을 흘리는 그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9. 지금 이 겨루기 영상만 봐도 태권도 아니 운동선수들이 얼마나 힘들며 부상도 많이 당하지만 그걸 이겨내고 자기 목표를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멋있고 얼마나 노력을 했을까 라는 생각도 드는 반면에 마음 한편으로는 슬프기도하다 슬프다는 이유는 잦은 부상도 많고 패배라는 쓴 경험도 맛 봐야하기 떄문에 그런 마음이든다 그치만 패배란 쓴 맛도 앞서 성장하는데 발판이 되어준다. 자신의 목표 메달을 위해 코트위에서 땀을 흘리는 모습이 정말 멋지고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태권도 겨루기 선수 화이팅 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